본문 바로가기
Before Posting/호주사회혁신연수

호주사회혁신연수 ⑩ 호주사회혁신을 이끌고 있는 애들래이드 젊은 시장

by 동자꽃-김돌 2012. 10. 26.

호주사회혁신연수 ⑩ 호주사회혁신을 이끌고 있는 애들래이드 젊은 시장

 

 

호주에서 혁신을 이끌고 있는 39세 젊은 Adelaild 시장 Stephen Yarwood

 

10월 25일 오후 4시 30분 드디어 The Lord Mayor of Adelaide, 즉 우리말로 치면 도지사, 광역시장을 만나는 날입니다. 그 이름도 유명한 Stephen Yarwood, 나이 39세 저하고 동갑이지요? 애들래이드 역사상 가장 젊은 시장이라고 합니다.

 

 

그 누구도 이양반이 당선될 것이라고는 생각을 못했다고 합니다. 젊은 나이답게 지금도 끊임없이 트윗으로 사람과 소통하고, 애들래이드 도시 계획과 시도를 과거 장기적이고 엄청난 비용이 지불되는 사업에서 지금은 즉각적이고 실험이 가능한 사업들로 도시 계획 분야의 혁신을 호주 전역으로 확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코노미스트지가 정한 살기 좋은 5대 도시, 아들래이드 그리고 젊은 시장의 열정과 창조성 그리고 혁신적 관계를 통한 소통 박자가 딱딱 맞아 무척이나 부러었습니다.

 

Stephen Yarwood가 짧은 시간에 시도하고 있는 도시계획의 실험적인 사업은 총체적으로 “Splash Adelaide”라고 불리웁니다.

 

사람 중심의 도시계획을 통한 사람 중심의 지속가능한 도시가 바로 Stephen Yarwood 시장이 꿈꾸는 “Splash Adelaide”의 핵심 가치라고 합니다.

 

간담회와 주제 강연을 마치고, Stephen Yarwood에게 내년에 순천에 와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한국의 도시 대상을 받은 순천에 전세계에서 살고 싶은 5대 도시인 아들래이드 시장이 방문해서 교류한다면 좋겠다고 부탁해고, 더불어 정원박람회에도 참석해 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Stephen Yarwood는 국제교류를 담당하는 직원을 소개했고, 그 분에게도 제 명함과 순천만, 정원박람회 영문 브로셔를 드렸습니다.

 

돌아와서 교류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봐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