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14 시의원활동/의정일기

김돌의 풀뿌리 수첩 출판기념회를 여러분의 응원으로 잘 마쳤습니다. 감사합니다.

by 동자꽃-김돌 2014. 3. 5.

김돌의 풀뿌리 수첩 출판기념회를 잘 마쳤습니다.

캘리그래피를 그려주신 강봉준 선생님 덕분에 더욱 빛날 수 있었고요,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공연참여와 협력으로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책을 쓰기로 하고 너무 시간을 많이 허비했나봅니다.

사실 선거기간에 안 맞추려고 했는데, 선거 90일 직전에 출판기념회를 하면서 많은 부담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다만 책 내용은 최근 10여년간의 순천지역 현안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있어 쉽게 읽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평일 저녁 7시 정말 행사치루기 어려운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먼길 달려와주신 많은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생명과 평화, 상생과 협력이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이 지방자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좋은 가정이 좋은 골목을 만들고,

좋은 골목이 좋은 동네를 만들고,

좋은 동네가 좋은 지역을 만들고,

좋은 지역이 좋은 나라를 만든다고 함께 믿습니다.

 

와주신 발걸음 발거음에 대한 보답은 앞으로 살면서 열심을 다하는 의정활동과 가슴벅찬 만남으로 되 갚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너무 너무 고맙습니다.

 

2014년 3월 5일 김석 올림

 

 

 

 

깜짝방문을 해주신 '무진기행'의 저자이자 현대문학의 거장 그리고 한국 영화의 시나리오로 문화 르네상스를 이끌었던 김승옥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멋진 사회자 김혜숙 님 감사합니다.

 

여는 마당을 너무도 아름답게 열어주신 '바이러스' 댄스 동아리 감사해요 ^^ 모두들 넋을 놓고 지켜봤다는 ^^

 

 

축사를 해주신 중앙교회 임화식 목사님 감사합니다. 꼼꼼하게 책 곳곳을 살펴주셔거 감사합니다. 목사님의 권면의 말씀이 아마도 모이신 모든 분들에게는 큰 감동이었습니다.

 

서평을 맡아주신 장채열 선배님, 덕분에 지역에서 비빌 언덕이 있는 것 같아 정말 든든합니다.

 

갑작스런 등장에 위트있는 말솜씨를 뽐내신 나의 아내 김정민 여사, 덕분에 제가 삽니다. 덕분에 제가 버팁니다.

 

이복남 의원님의 '느낌 아니까' 대 히트였습니다.

 

깜작 방문해주신 조충훈 시장님, 적진(?) 깊숙히 들어와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신의 출판기념회가 같은 날 오후 2시 국회에서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비행기 타고 내려와 주신 김선동 의원님 감사합니다.

 

그 이쁜 얼굴 다 망가트리고 할머니로 분장해서 장내를 들었다 놨다 하고 유유히 '사랑밖에 난 몰라'를 열창하신 조선영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모두가 웃을 수 있었습니다.

 

책 속에 나오는 사진을 영상으로 엮고 제가 '사명'에 맞추어 대금 연주를 했습니다. 그윽했지요?

 

많은 분들께 응원받고 싶었습니다. 하는 데 그만... 울컥했습니다. 하루 종일 얼굴이 발그레한 상태로 부끄러움에 몸둘바를 몰랐습니다.

 

 

이성수 전남도지사 후보의 깜짝방문과 정중한 발언, 모두 함께 어깨동무하고 걸어가야 할 길입니다.

 

유양현 순천시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장님 감사합니다. 2006년 처음 뵙고 벌써 근 10년 동안 지역에서 마을 만들기를 추진하고 계시는 넓은 품으로 축하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아이들의 수어가 시끌벅적한 장내를 한순가에 감동으로 덧칠했습니다.

 

마지막은 역시 '동네한바퀴'를 돌림노래로 부르면서 마무리 했습니다.

 

 

이렇게 정색한 출판기념회가 아니라

 

이렇게 화통하고 즐거운 출판기념회를 기획했습니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하신 모두에게 힘이 나는 시간이었을 것입니다.

아마도 시민사회, 주민자치일꾼, 통합진보당 일꾼, 진보진영, 상인회, 연구소 등 이렇게 다양한 구성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모두가 힘나고 모두가 모두에게 응원을 하는 그런 자리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책구매는 출판사 늘보기획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061-721-7217)

순천에 계시는 분들은

순천조은프라자 건물 뒷평 중앙서점(061-723-8000)

해룡면 청솔아파트 앞 우리서점(061-725-4124)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저에게 비밀 댓글로 주소를 남겨주시면 출판사에서 직접 전화가 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